제250회김포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김포시의회사무국
2024년 12월 10일(화) 10시 개식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 회 : 의사팀장 이윤혜)
(10시 01분 개식)
○ 의사팀장 이윤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50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종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종혁 존경하는 52만 김포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님과 김병수 시장님을 비롯한 25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시는 언론인 여러분!
2024년 한 해도 불과 20여 일 남겨 놓고 있습니다. 내년도 본예산 등 시민들의 민생과 직접 관련된 중요한 안건들이 그대로 방치된 채 잠자고 있습니다. 의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하여 자괴감마저 듭니다. 오늘도 역시 민주당 의원 전원이 본회의에 불참하였습니다. 지난 2차 정례회에 이어 벌써 세 번째입니다.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하며 시민의 바람과 희망을 완전히 저버리고 되돌릴 수 없는 무책임한 행동입니다. 지난 정례회부터 오늘 개회되는 임시회는 「김포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및 「김포시의회 회의규칙」에 따라 절차적으로 아무런 흠결 없이 합법적으로 작성된 의사일정임을 분명히 밝혀 둡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는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민생을 챙기는 생산적인 의회를 하루속히 정착시켜 나가는 데 온 힘을 다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금의 비정상적인 의회 운영을 하루속히 정상적으로 되돌려 놓겠습니다. 그것만이 우리 의회가 지금까지 보여 왔던 잘못을 시민들로부터 용서받고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유일한 방법이자 선택입니다. 따라서 지금이라도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 짓고 제출된 안건들과 내년도 본예산을 처리하는 것이 현시점에서 가장 우선해야 할 우리 의원들의 기본적인 책무이자 소명입니다. 시간이 얼마 없습니다. 동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임에도 후반기 원 구성 문제 등 전반적인 의회 운영과 관련하여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께 용서를 구하며 2500여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께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빠른 시일 내에 시의회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연말연시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윤혜 이상으로 제250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