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0회김포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김포시의회사무국
2024년 8월 30일(금) 10시 개식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 회 : 의사팀장 이윤혜)
(10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이윤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회식 시작에 앞서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휴대전화는 묵음 또는 진동 모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제240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인수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 의장 김인수 존경하는 51만 김포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님과 김병수 시장님을 비롯한 1800여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시는 언론인 여러분!
오늘 우리 의회는 또다시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집행기관으로부터 제출된 민생조례를 시급히 처리하고 제8대 후반기 원 구성을 매듭짓고자 본회의장에 모였습니다. 그동안 민생조례 처리와 의장단 선출 등을 위한 임시회를 여섯 번째 열고 있지만 오늘도 민주당 의원 모두는 이 자리에 참석하지 않고 있습니다. 전반기 의장으로서 51만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송구하다는 말씀과 함께 유감을 표합니다.
후반기 의회가 공전한 지 두 달여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대의기관인 의회가 하루라도 빨리 정상화되기를 지켜보고 있는 시민들의 인내는 한계점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선출직 공직자로서 시민 여러분께 희망과 행복 그리고 김포시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의회 본연의 모습과 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원 구성을 위한 법규와 제도가 분명 존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의원님들께서는 의회의 심장이자 민의의 전당인 본회의장에서 여야 간 머리를 맞대고 생산적인 의견과 치열한 토론을 통해 의회 정상화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들어와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또한 양당 원내대표께서는 빠른 시일 내 후반기 의회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더욱더 소통하고 모든 지혜를 모아 협상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김포시의회가 하루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힘을 보태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요즘 이상기후 현상에 따른 집중호우와 각종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집행기관에서는 관내 취약지역과 화재 위험시설물 등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후반기 원 구성과 관련하여 시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빠른 시일 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윤혜 이상으로 제240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