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김포시의회

닫기

검색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사이드메뉴 숨기기 사이드메뉴 보기

제190회 (개회식) 본회의(2019.01.22. 화요일)

제190회김포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개회식)

김포시의회사무국


2019년 1월 22일(화) 오전 10시 개식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 회 : 의사팀장 이신경)


(10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이신경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0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신명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명순 존경하는 44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기해년 첫 임시회를 맞이하여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시의회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알찬 새해 설계를 통해 시민행복,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 올리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정하영 시장님을 비롯한 1,5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기대와 희망 속에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제6대까지 축적된 역량으로 제7대 의회가 나아갈 기틀을 마련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민의의 기둥을 세우고 44만 김포시 의정을 건설해 나가는 명실상부한 제7대의 원년이라 할 것입니다. 올해는 더욱더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서 시민의 민생현안들이 제대로 해결될 수 있고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의 대변자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9년 기해년 올해의 사자성어로 ‘바라는 일이 뜻대로 잘 된다’는 의미를 지닌 마고소양(麻姑搔痒)이 선정됐습니다. 지난 한 해는 경제지표상으로 경제침체기를 벗어나 회복기로 전환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경제상황은 녹록치 않습니다.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어느 해보다 절실한 마음으로 시민들의 민생을 돌봐 주시고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대책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청년취업지원, 실업지원, 경력단절여성취업지원과 같은 일자리지원 정책에 온 힘을 다해 희망을 품은 마고소양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열흘간 개최되는 제190회 임시회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할 시정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의 각종 계획이 정상적이고 합리적으로 계획되어 있는지 그리고 의원님들께서 지적하신 사항이 잘 처리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 지원할 부분은 지원하고 시정할 부분이 있으면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김포시민이 행복하고 공감하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중국의 옛말 중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라는 글귀가 있습니다. 산을 만나면 길을 트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는 뜻으로 삼국지연의에서 적벽대전에 패한 조조가 어떤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없는 길도 만들어간다는 불굴의 의지를 표현한 말입니다. 새해에 계획한 시정을 추진함에 있어 때로는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산을 뚫기 위한 노력과 물을 헤쳐 나가는 노력으로 시와 시의회가 소통하고 합심한다면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한발 더 다가설 것을 확신합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닷새간의 설 연휴를 맞이하게 됩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연휴 기간 중 시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교통대책을 비롯하여 의료, 청소 등 설 연휴 종합대책을 꼼꼼하게 마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같이 즐거워야 할 명절에 소외받는 이들이 없도록 따뜻한 배려와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우리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가족과 이웃에게 따뜻한 덕담을 나누고 어르신들에게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훈훈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의사팀장 이신경 이상으로 제190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

페이지위로
닫기